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폐활량 늘리는법 알아보기

특급정보%% 2017. 8. 31. 23:00

안녕하세요. 오늘은 폐활량 늘리는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운동을 격렬하게 하다보면, 숨이 차고 힘든 경험 한번쯤은 있으실텐데요. 저도 운동을 안하다가 갑자기 하게 되면, 숨이 차고 심장이 터질것 같은 경험이 종종 있습니다. 그만큼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아서 폐활량이 줄어든 상태인데요.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평소에 운동할 시간도 많지않고, 대중교통이나 자동차를 타고 다니면, 실질적으로 걸어다니는 시간 조차도 많지는 않은 편인데요. 저는 축구를 좋아해서 매주 1회 이상은 운동을 했었는데, 부상이후로 6개월가량 쉬다가 오랜만에 뛰니 몇분 뛰지를 못하겠더라고요. 기존에는 30분이상 뛰어도 괜찮았는데, 쉬다보니 폐활량이 줄어서 상당히 힘들었는데요. 폐활량을 어떻게 늘릴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폐활량 늘리는법 첫번째 방법은, 꾸준한 운동입니다. 폐활량을 늘리려면 운동을 안하고 늘릴수는 없습니다. 운동을 통해서 조금씩 늘려나가는 방법인데요. 운동을 안하다가 처음 하게 되면 숨이 찰수 밖에 없습니다. 간단한 조깅을 처음에는 5분정도 했다면, 점차적으로 시간을 늘리면서 7분, 10분 이렇게 꾸준히 시간을 늘려가시면 나중에는 30분이상도 쉬지않고 뛰실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빠르게 걷기입니다. 빠르게 걷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텐데요. 빠르게 걷는 것도 은근히 숨이 찹니다. 평소에 걷는 시간이 없다보니 10분정도만 걸어도 땀이 나고, 숨이 찰텐데요. 숨이 차다는 것은 그만큼 폐도 활발하게 운동을 하는 것인데요. 평소에는 천천히 걷다보면 숨이 차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폐활량을 최대치로 쓸일이 없기 때문에, 빠른 걸음으로 폐활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담배를 피고 계시다면, 금연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담배 연기는 폐로 바로 들어가기 때문에, 폐에 안좋은 영향을 끼칠수 밖에 없는데요. 저도 담배를 10년정도 피다가 끊은지 5년가량 되었는데요. 담배를 끊고 나니, 폐에서 느끼는 공기가 다른것 같습니다. 폐활량을 늘리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담배부터 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복식호흡을 하면 폐활량에 좋습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복식호흡을 하고 싶어하시고, 연습을 많이 하고 계신데요. 그만큼 폐활량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복식호흡은 말 그대로 배로 호흡을 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폐활량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건물을 오를때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기 보다는 계단으로 오르면 폐활량을 늘릴수 있습니다. 계단은 5층 정도만 올라가도 상당히 힘든데요. 힘든만큼 폐활량은 늘어날 것입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폐활량 늘리는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