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다들 주말은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눈꼽이 많이껴요 원인 알아보기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눈에 눈꼽이 끼는 경우가 많은데요. 눈꼽이 끼는것 자체가 문제는 아닌데요. 많은 양의 눈꼽이 끼다보면 자고 일어났을때 불편함을 느낄수 있는데요. 눈곱이 왜 많이 생기는지 원인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결막염

우선 가장 흔한 증상으로는 결막염이 있습니다. 많이 걸리는것이 세균성 결막염인데요. 흔히 말하는 눈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결막염에 걸리게 되면 눈이 빨갛게 변하고, 자고 일어났을때 눈을 뜨기 힘들만큼 눈꼽이 많이 생기는 경우가 흔한 증상인데요. 세균성 결막염의 경우 전염이 될수 있기 때문에, 위생관리에 신경을 써주시고,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셔야합니다.



2. 콘택트 렌즈

요즘 렌즈 착용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 또한 렌즈를 낀지 10년이 다되었는데요. 렌즈를 착용하고 있으면 답답하기도 하고, 눈이 자주 충혈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랜시간동안 끼고 있다보면 산소투과율이 낮은 렌즈 같은 경우는 눈물이 나오고, 눈꼽도 많이 끼게 되는데요. 렌즈는 사용하실때 세척을 잘해주셔서 청결을 유지해주시는것이 중요합니다.




3. 피로

요즘 업무를 하시다보면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껍니다. 컴퓨터를 오랜시간 사용하거나 스마트폰을 많은 시간 사용을 하다보면 눈이 건조해지고, 눈이 피로해질수 있는데요. 그러다보면 눈꼽이 낄수밖에 없는데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사용할때 눈을 잘 깜빡이지 않게 되는데요. 그렇게 장시간 깜빡이지 않으면 눈이 건조해질수 있기 때문에, 눈을 자주 깜빡여주고, 쉬실때는 눈을 감고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감기

감기에 걸리면 보통 목쪽이 아픈 경우가 많은데요. 감기에 걸리면 눈꼽이 끼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눈물주머니나 눈물이 나오는 소관에 염증이 생길경우 감기에 걸리더라도 눈꼽이 끼는 경우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눈곱도 색에 따라서 증상이 다양한데요. 눈꼽이 건조한 경우도 있고, 걸쭉하게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투명하면서 걸쭉한 경우에는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었을 가능성이 크고, 투명하지만 건조한 눈곱이라면, 알레르기 염증으로 인한 가능성이 높습니다. 약간 노란색의 걸쭉한 눈꼽은 세균에 의해서 염증이 생기고 있으니,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눈꼽이 많이 생길때에는 위생관리를 신경써주셔야 하는데요. 더러운 손으로는 눈을 비비지 않도록 하고, 콘택트 렌즈 사용을 줄이시는것이 좋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마무리 하시고요. 이상으로 눈꼽이 많이껴요 원인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