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천절이네요. 연휴가 길어서 다들 여유롭게 쉬고 계실텐데요. 오늘은 근저족막염 치료 방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근저족막염은 운동선수들도 많이 걸리지만, 일반인들도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저족막염이라는 것은 발바닥에 있는 근막이라는 곳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근저족막염이라고 하는데요. 하루 종일 걸어다니고 서있다보면 발에 무리가 가고, 발이 피로할수 밖에 없는데요. 근막이라는 곳이 쿠션같은 역할을 하여, 발에 압력이 덜가도록 도와주는데요. 그런 부위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발 통증이 심할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운동을 하는 경우에 발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흔히 볼수 있는것은 농구선수나 배구선수들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증상으로는 보행을 하실때 발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평소에는 걸을때 발이 아픈 경우가 많지 않을텐데요. 한걸음 한걸음 내 딛을때마다 발쪽에 찌릿거리고 통증을 동반하는 증상이 있다면, 근저족막염을 의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발뒤꿈치가 아픈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걸으실때 발 앞쪽보다는 발 뒤꿈치부분이 먼저 닿을텐데요. 발뒤꿈치가 바닥에 닿을때마다 통증을 동반합니다. 발뒤꿈치가 아니더라도, 발뒤꿈치 안쪽으로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통증을 동반하는 근저족막염은 어떻게 치료를 해야할까요?



먼저, 발쪽에 있는 근막에 염증이 생긴것이기 때문에, 염증을 치료해주어야 하는데요. 염증을 없애기 위해서 얼음찜질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얼음찜질을 하실 경우 근육이 굳을수 있기 때문에, 따뜻한 물로 족욕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족욕을 하시면서 발을 마사지 해주듯이 풀어주시면 효과가 좋습니다.



종아리 마사지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는 마사지를 자주 해주어야 발쪽으로 가는 혈액순환도 잘되게 되는데요. 아픈 부위를 누르면 통증이 악화될수 있기 때문에, 종아리쪽을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잘 시켜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오래 서있거나, 오래 걸어다니게 되면 통증이 악화되고 염증이 심해질수 있기 때문에, 발이 무리하지 않도록 휴식을 취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걸어다닐 일이 생기셨다면, 하이힐이나 구두처럼 불편한 신발은 피해주시고, 되도록이면 운동화를 신어 발을 편하게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요~ 이상으로 근저족막염 치료 방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