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수요일 마무리는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양배추 양상추 보관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양배추나 양상추를 마트에서 사왔는데, 몇일간 먹지 않아서 나중에 보면 색이 변하고 무르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양배추와 양상추는 저온에 보관을 하셔야 하는데요. 그냥 두시면 건조해져서 먹을수 없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비밀 봉지 안에 넣어서 보관을 해주시면 약 20일까지 저장이 가능합니다. 마트에서 구입을 한후, 그냥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면 잘 먹지않고 버리게 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먼저 마트에서 양배추와 양상추를 사왔다면, 손질을 한 이후에 보관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는 양배추에 있는 심지를 제거한 이후에 키친타올에 물을 적셔서 심지 자리에 다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그런 다음, 심지가 있던 부분을 아래쪽으로 해서 랩이나 비닐봉투에 넣어서 보관해주시면 좋습니다.
양상추의 경우 양배추보다 관리가 까다로운 편인데요. 색도 금방 변하기도 하고, 물러서 상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조심해서 손질을 해주신후 보관을 해주시면 좋은데요. 손을 너무 많이 대도 금방 물러지는데요. 양배추에 비해서 딱딱하지 않은 편이다보니 보관하기도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양배추의 경우 심을 제거한후 키친타올을 넣어주어 자라왔던 환경과 같이 만들어준후 보관을 했는데요. 양상추의 경우 지금먹을것이라면, 심 제거를 한 이후에 먹으면 되지만, 보관을 하시려면 심 제거를 굳이 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묻힌 키친타올을 심부분을 감싸준후, 양배추와 똑같이 심 부분이 아래쪽으로 가도록 해서 지퍼백이나 검은 봉지에 넣어서 보관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양배추나 양상추를 보관하셨다가 드실때에는 얼음 물에 담갔다가 손질해서 먹으면 아삭한 맛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양배추나 양상추는 20일간 저장이 가능하지만, 되도록이면 빠른 시간내에 드시길 권해드리는데요. 아무래도 채소이다보니 시간이 지나면 식감이 떨어지기도 하고, 변색 또는 무르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구입하신후 빠른 시간내에 드시면 좋은 맛을 느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양배추에는 비타민이 워낙 많이 들어있어서 많이 챙겨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양배추 양상추 보관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