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알아보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요즘 귤을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귤을 먹고 나면 귤껍질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집에서 먹거나, 사무실에서 일을 하면서 먹다보면 귤껍질을 어떻게 버려야할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귤껍질을 따로 모아서 유용하게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저 같은 경우는 따로 모으기보단 먹고 폐기를 하는 편인데요. 음식물쓰레기에 버려야하는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하는지 고민이 많이 되더라고요.
음식물쓰레기와 일반쓰레기를 구분하는 차이점은 동물들의 사료로 재활용을 할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물들이 먹을수 없는 음식들은, 음식이라고 하더라도 일반쓰레기로 분류를 해서 버려주셔야 하는데요. 예를들어, 복숭아 씨앗, 닭 뼈, 소 뼈, 계란 껍데기, 조개 껍질 등은 동물들이 먹을수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버려주셔야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귤껍질은 음식물쓰레기에 버려주시면 됩니다. 귤껍질은 동물들이 먹을수 있고, 사료로 재활용 할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귤을 먹고 껍질을 그냥 일반쓰레기로 버리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일반쓰레기에 버리시기 보단, 음식물쓰레기에 버리시면 재활용해서 동물들 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에 더 좋습니다.
귤껍질을 버리지 않고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데요. 귤껍질을 끓여서 차로 드시는 분들도 계시고, 따로 말려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보았는데요. 귤을 먹고 나면 어차피 껍질은 나오기 때문에, 유용하게 이용하시고 버리시는 것도 좋은데요. 그렇게 버리실때도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됩니다.
같은 과일이라도 껍질을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파인애플 껍질, 호두, 밤, 땅콩등 견과류 껍질등도 딱딱해서 동물이 먹을수 없기 때문에 일반쓰레기로 폐기해주시면 됩니다. 귤껍질과 마찬가지로 바나나껍질도 많이 나오는데요. 바나나 껍질의 경우 동물이 먹을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시기 보단, 딱딱해서 동물이 먹을수 없을것 같다고 생각이 든다면 일반 쓰레기로 버려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귤껍질은 먹을수 있기 때문에 음식물쓰레기로 버려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귤껍질 음식물쓰레기 일반쓰레기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