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하루는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여권 갱신 준비물 정리 포스티을 준비했습니다. 해외에 나가게 되면, 여권이 꼭 필요한데요. 해외에서는 신분증으로 여권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행을 가실때에는 나의 여권이 만료가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만료일이 몇일 남았다고 하면, 여행을 갈수 없는 일이 생기게 되기 때문에, 꼭 체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여권은 만들때 5년 또는 10년으로 만들다보니 만료기간을 잊고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럼 여권 갱신을 하려면 어떤 준비물이 필요할까요?
먼저, 기존 여권이 필요합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여권은 새 여권으로 갱신을 하게 되면, 사용을 할수 없는데요. 기존에 사용하시던 여권을 가져가시면, VOID를 찍어주기때문에, 더이상 사용을 할수 없게 됩니다.
두번째로, 신분증을 지참하셔야 합니다. 여권이 신분증으로 사용이 되기 때문에, 여권으로 확인을 하는 경우가 있지만, 신분증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해가시는것이 좋습니다. 운전면허증 또는 주민등록증을 지참하셔서 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세번째로, 남성의 경우 병역관계서류를 지참하셔야 합니다. 25~37세 남성중 병역 미필자의 경우 국외여행허가서를 지참하셔야 하고, 18~24세까지는 따로 지참하실 서류는 없습니다. 대리인은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서류를 지참하셔서 방문하셔야 합니다.
네번째로, 사진을 준비하셔야 합니다.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1매를 지참하시면 되는데요. 여권 사진 사이즈는 4.5cm x 3.5cm 입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여권발급 신청서는 구청에 가시게 되면, 비치가 되어있기 때문에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여권 발급 수수료도 지참을 해주시면 됩니다. 발급수수료는 면수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면수는 1년에 여행을 하는 횟수에 따라서 결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여권 갱신 준비물 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