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토요일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손 데였을때 대처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살다보면 몸에 상처가 나기도 하고, 화상을 입기도 하는데요. 손 데였을때는 어떻게 해야 흉터가 남지 않을까요?
저도 예전에 요리쪽 일을 했었는데, 요리 일을 하다보면 데이는 경우가 상당히 잦습니다. 물론, 요리를 직업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를 하는 경우에도 손을 데일수 있기 때문에, 뜨거운 물이나 불은 항상 조심하셔야 하는데요. 화상 응급처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상 정도에 따라서 대처법도 다를텐데요. 잠깐 뜨거운곳에 닿아 화상을 입었을때는 크게 지장이 없지만, 물집이 생기거나, 표피가 까맣게 그을릴정도로 화상이 심하다면 흉터가 생길수가 있는데요. 먼저 화상을 입은 부위의 온도를 낮춰주는 것이 좋습니다. 흐르는 물에 상처부위를 씻어주면 좋습니다.
화상을 입게 되면, 상처부위가 뜨겁게 느껴지고, 화끈거리는데요. 흐르는 물에 씻어서 화끈거리는 증상을 완화시켜주어야 하는데요. 뜨거운 느낌을 없애기 위해서 그렇다고 얼음을 이용하면, 피부조직이 괴사될수 있기 때문에, 흐르는 물을 이용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어느정도 온도가 내려가게 되면, 연고를 바르셔도 됩니다. 상태가 심하다고 느껴지신다면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괜찮겠지라고 생각하고 그냥 방치해두게 되면, 흉터가 심하게 생기고 낫는 시간도 오래걸리기 때문에, 되도록 이면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상은 1~3도로 나뉘어 지는데요. 1도 화상은 심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집에서 연고를 바르시고 치료를 하시면 호전이 되는데요. 2도화상이나 3도 화상 같은 경우는 물집이 생기고, 2차감염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온도를 낮춰주시고, 2차감염이 되지 않도록 거즈로 감싸주신후 병원에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화상을 입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화상을 입었을때 초기에 대처만 바로 해주셔도 금방 호전이 될수 있기 때문에, 바로 흐르는 물에 씻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손 데였을때 대처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