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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다들 하루 마무리는 잘하고 계신가요? 오늘은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가능여부 알아보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보통 부동산을 거래하거나, 차를 거래할때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서류는 인터넷을 통해서 발급을 받으실수 있기 때문에, 주민센터로 직접가지 않으셔도 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저도 인감증명서가 필요한 경우가 자주는 아니지만 간혹 있는데요. 인터넷으로 발급을 받을수 있으면 좋을것 같아서 알아봤는데요. 다함께 살펴보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감증명서는 무인발급기로 발급을 할수 없습니다. 물론, 인터넷 발급도 불가능합니다. 직접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분 확인후에 발급을 받으실수 있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부동산이나 차를 거래할때도 쓰이지만, 인감증명서에는 중요한 개인정보가 담겨있기 때문에,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는 발급을 할수 없다고 하는데요. 요즘에는 인감증명서를 발급하게 되면 문자가 전송이 되는데요. 그만큼 본인이 아닌경우에 발급을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인데요.



저처럼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근무시간에 주민센터에 가기가 힘들수 있는데요. 인감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관할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인감도장으로 인감증명서를 만들어야 하는데요. 인감증명서를 만들고 난 후에는 관할 주민센터가 아닌 다른 지역 주민센터를 통해서도 발급받을수 있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도 확인을 할수 있는데요. 인감증명발급신청의 경우는 신청방법이 방문으로만 되어있습니다. 웬만한 서류들은 인터넷을 통해 발급받으실수가 있는데요. 인감증명서는 워낙 중요한 서류이다보니 인터넷으로는 발급이 불가능하도록 되어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동사무소를 방문하실때에는 동사무소 업무시간을 확인하셔서 가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가능여부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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