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들 저녁 식사는 챙겨드셨나요? 오늘은 모낭충 나오게 하는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모낭충은 다들 아시다시피 우리의 얼굴, 두피 등 피부에 기생을 하고 있는 벌레인데요.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평소에 신경쓰지 않고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모낭충이 피부에 살고 있으면, 모공도 넓어지고,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에 없애주는것이 좋은데요. 눈에 보이지 않다보니, 없애더라도 확인할수가 없는데요. 모낭충 나오게하는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모낭충을 나오게 하려면, 우선 세안을 해주셔야합니다. 모낭충이 먹고 자라는 것은 다름아닌 우리 피부에 생기는 피지인데요. 피지를 제거하셔야 모낭충도 먹을것이 없어져 제거를 할수 있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세안을 꼼꼼히 해주어, 피지를 제거해주시는 것이 우선입니다.
세안을 하실때 식초를 이용해서 하시면 좋은데요. 식초를 이용해 세안을 해주신후에는 피부에 식초성분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따라서 식초세안도 해주시면 되는데요. 지성피부라면 일주일에 3~5회정도, 건성피부라면 일주일에 1~2회정도 해주시면 좋습니다.
여드름이 많으신분들은 피부내에 피지가 많이 생길수 밖에 없는데요. 모낭충으로 인해서, 피부 질환이 심하다고 하시면, 모낭충 연고를 통해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피부상태가 좋지 않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피지등을 제거해주셔도 좋고, 주기적으로 병원에가셔서 치료를 하시면, 모낭충이 더이상 먹을 피지가 없어서 제거가 될수 있습니다.
클린저를 이용해 세안을 해주시면, 피지 제거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장 중요한 것이 피부내에 있는 피지를 제거하셔야 모낭충이 밖으로 나오게 되고 제거가 되는데요. 티트리 오일이 들어간 비누를 사용하시면, 여드름도 진정이 되고, 모낭충 제거를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저도 중고등학교때는 피부가 안좋았지만, 지금은 꾸준히 관리를 해서 좋아진 편인데요. 피부가 좋아지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세안부터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도 마무리 잘하시고요. 이상으로 모낭충 나오게 하는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